SSCL,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 심사 진행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서장협페이스북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론보도

언론보도

SSCL,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 심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장협 작성일16-09-07 17:57 조회2,257회 댓글0건

본문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포르쉐 공식딜러 SSCL이 8월 16일(화) SSCL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그램 자문단과 함께 출품작 심사 및 사업현황 발표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는 소근육 운동이 필요한 장애인의 지속적인 신체적 기능 회복을 지원하고 재활의욕을 고취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꿈의 성취를 위한 원동력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4월 서울특별시 및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서울시 장애인 거주시설 44개소에 조립식 블록을 제공해 꿈의 자동차 마을을 기획하고 만들어보는 실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44개소에는 서울에 위치한 시설뿐만 아니라 경기도 및 강원도 등 서울 외 지역의 시설들도 포함되어 있다.팀단위로 제작된 출품작은 장애인 재활전문가, 레고에듀케이션 관계자, 공정한 평가를 위한 비 장애분야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심사를 통해 평가되며,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총 227명의 장애인에게 재활치료와 여가생활 활동을 위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올해 총 4회의 대회와 최종 토너먼트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김원제 회장은 “몸이 불편하고 환경의 제약으로 경험의 기회가 적은 거주 장애인에게 조립식 블록 놀이는 쉽고 즐겁게 재활치료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고 있으며, 기획과 논의 과정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성 고취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SSCL 그레엠 헌터(Graeme Hunter) 사장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특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 분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정부, 유관기관, 기업, 사회공헌 전문 자문단이 함께하며 ‘다방향 소통과 자문’을 추구하고, 보다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한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car.tvreport.co.kr/?c=news&m=newsview&idx=6561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랑을 베푸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