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발달장애인 문화∙체육활동 지원 봉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장협 작성일 24-08-09 11:50 조회 75회 댓글 0건본문
이번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과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의 취미 및 여가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한화 임직원들은 발달장애인과 함께 친환경 비누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부했으며 농구대회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선수와 가족들에게 컵빙수를 제공하며 응원했다고 한다.
먼저 지난 19일 한화 임직원들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발달장애인 12명과 함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친환경 비누를 만들었다.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친환경 비누를 만들고 나눔 캠페인 부스를 통해 만든 비누를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한화는 참여자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즐거운 추억으로 간직하고 더 나아가 활동을 통해 배웠던 나눔과 보람의 경험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도록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의미를 나눴다.
이어 지난 20일 한화는 ‘제 22회 서울특별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에서 컵빙수 푸드트럭 행사를 진행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는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장애인의 생활 체육을 통한 건강 증진은 물론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한화는 26개 농구팀을 비롯해 가족 및 자원봉사자 등을 위한 컵빙수 및 음료 600인분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화 김동영 사원은 “참가자들이 정서적 안정감과 신체적 활력을 느끼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찼다”면서 “봉사에 참여한 본인과 동료 역시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던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는 한화그룹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 뿐만 아니라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독거노인 지원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기사원문보기 : 동아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